본문 바로가기
Hochiminh 일상은 여행

[호치민 힙한 디저트] 이부아르 "IVOIRE" Pastry Boutique 성당근처 디저트

by YESYESYOL 2019. 12. 2.

성당 근처 모비폰 들렀다가 나오는데,

글쎄 너무 들어가보고 싶게 생긴 가게가 있지 뭐예요??!!

이름으로 유추하건데 "프랑스 패스트리 가게구나", 한번 구경해볼까 싶어 들어가봤다. 베트남에 요즘 확실히 이런 힙한! 카페가 많이 생기는 듯 하다. 젊은 사람들 기준으로 취향이 변화는 속도가 "정말" 무서울 정도로 빠르다. 그만큼 많은 가게들이 순식간에 생기고, 또 없어지길 반복한다.

마침 한 어린여자애가 허리에 손올리고 하품을 해줌. 귀여워

외관은 이렇다. 깔끔한 블랙 간판과 외관. 밖에서 봤을 때 가게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거의 없었다. 이곳은 호치민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성당+우체국 옆이거늘....

가게 내부. 테이블 해봤자 한 4-5 테이블 뿐이었고, 굉장히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가게 내부

베이커리와 차, 커피를 곁들 일 수 있도록 drink 메뉴가 벽에 있고 (메뉴판도 깔끔)

그럼 이제 빵구경을 해볼까요?

#1. 케익

엄청나게 예쁜 모양의 케익들이 많았다. 생김새도 베트남에 흔한 그런 베이커리가 아니다.

* 계란 모양의 예쁜 케익은 안에는 파인애플+레몬그라스의 상큼한 빵이 있을 것이고 겉에는 코코넛 무스다. 한개에 가격은 7500원(=150,000동)이다. 비싸다. 그래서 사람이 없었구나

* 크레페 : 겹겹이 얇은 층이 쌓여있는 크레페 케익들도 맛있어 보인다. 그치만 내가 먹기엔 너무 투머치..ㅠㅠ 예전엔 이런 거 잘먹었는데 나 정말 사람됐구나.

 

그 옆으로 애플 캬라멜, 블랙 만다린 등등의 정말 특이하고 예쁜 케익들이 많았다.

 

그리고 검색을 해보니 이집의 마카롱도 맛있다고 한다. 마카롱 한개 45,000동 (=2200원 정도). 음 네 맛있어 보여요.

알겠다. 이곳은 굉장히 "고급 베이커리"를 컨셉으로 하고 있구나.

그래서 유명한 관광지 바로 옆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없었구나... 모든게 맞춰지는 퍼즐 ㅋㅋㅋ

베이커리 류는 흔히 볼 수 있는 모양이나 퀄리티가 아니고 장인정신이 가득 들어있었다.

사실 이 정도 가격이면 한국의 괜찮은 카페랑 크게 다르지 않아서, 한국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먹어볼 만 하겠다. 근데 굳이 베트남에 놀러온 관광객이라면 사먹지는 않을 듯.. ㄷㄷ

사실 요즘 식단 조절도 하고 있고, 빵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서 그냥 나올까~ 하다가 한번 맛이라도 보고 주변사람들에게 알려주자 싶어서 케익보단 간단한 패스트리 쪽으로 발길을 돌렸다.

#2 패스트리, 파이

만다린부터 특이하고 맛있어 보이는 베이커리들이 있다.

직원도 엄청 친절하다. 영어도 짱 잘함.

"너 나한테 뭐 추천해줄래? 너무 단건 별로 안좋아해." 라고 했더니 오른쪽의 애플 케익을 추천해줬다. 안에 사과 과육이 가득 들어간 빵이다. 하나에 가격은 3천원 정도(60,000동). 그래 그나마 싼거 추천해줘서 고마워..

그리고 사진을 못찍은 시나몬 롤(3,000원 = 60,000동)도 같이 사봤다. 휴.... 빵 먹을 생각은 없었지만, 빵을 사면 내가 항상 좋아하는 조합인 사과/시나몬로 끝이 난다.ㅋㅋㅋㅋ

빵 두개 6천원에 샀다. 이렇게 정~~~성 스럽게 하나하나 포장해준다. 구매력있는 소비자들의 감성을 마구 자극하는 그런 모양새다.

여기까지는 폰카였고. 집에와서 캐논으로 찍어보았어요?^^

가게에서 못찍었던 시나몬 롤(3천원) 이다. 흔한 시나몬 롤 맛이다. 안에는 흑설탕+시나몬 파우더가 들어있고 위에 저 크림은 크림치즈다. >.< 살찌는 맛!! 맛있었다. 주말 아침에 먹으면 기운이 생길 것 같은 맛이다.

그리고 애플케이크. 안에 사과 과육이 그대로 들어있다. 데워서 촉촉하게 먹으면 더 맛있을듯. 그리고 생각보다 "더 달다" 이곳의 베이커리들은 기본적으로 달 것 같다는 느낌이 왔다. 제일 안단거 추천해달라고 해짜나..^^

후기 : 확실히 고급 베이커리다. 관광객이라면 - 성당/우체국 구경하고 잠깐 들러서 쉬기 좋을 듯. 비싸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었다. 북적이지 않은 카페를 찾는다면 괜찮다.

테이크아웃도 괜찮지만 매장에 앉아서 그 분위기를 느끼며 베이커리 + 커피/티 한잔 하기 좋을 듯 하다. 이제 빵을 별로 좋아하지 않게 되어서, 나는 그냥 한번 먹어보기 충분한 정도다. 왜냐면 크게 특별함을 느끼지 못했다 (아마 케익을 못먹어봐서 그런가). 굳이 생각나서 사러 갈 것 같지는 않은 정도? 그치만 주변에 생일이거나 하면 조각케익 하나 정도 선물할 만 할듯. :)

이부아르 패스트리 부티크 (IVOIRE PASTRY BOUTIQUE)

위치 : 성당/우체국에서 애플매장 쪽으로 직진하면 건너편에 바로 보여요.

 

 

Ivoire Pastry Boutique

★★★★★ · 음식점 · 57 Nguyễn Du

www.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