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 · Workout 운동 TIP

가성비 좋은 홈트용 덤벨 | 멜킨(MELKIN) 덤벨 4kg x 2개

by YESYESYOL 2020. 6. 5.

안녕하세요. 쫌 진지한 다이어터 예쓰욜입니다.

홈트에 필수품은 바로 "덤벨"이 아닐까요.

헬스장에서 쓰는 바벨이 없더라도

덤벨로 거의 비슷하게 모든 동작을 수행할 수 있어요.

또한 헬스장의 벤치가 없어도

요가매트 위에서 많은 동작을 대체할 수 있지요!

이번에 홈트용품을 장만하면서 가성비 좋은 덤벨

멜킨(MELKIN)을 선택했습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좋은 건 널리 알려야쥬

멜킨은 제가 바이크를 따로 구매했던 브랜드인데, 요런 운동 용품을 아주 잘 만드는 회사인 것 같아요. 게다가 가성비도 좋고용. 이번 기회로 좋은 스포츠용품 회사를 알게 된 것도 작은 수확이에요.

4kg덤벨 2개 = 21,700원

1개당 1만원 조금 넘는 금액에 구매했어요

(배송비 2500 포함)

종류가 되게 많은데

육각덤벨이 예뻐보이기도 하고

그립감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보면 대충 느낌아니까)

쫘잔 덤벨과 간단한 덤벨운동 안내서가

같이 왔어요 (유용해요)

무게를 고민하다가 저는 중량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라 4kg x 2개로 샀어요.

이전에 해외에 거주할 때는

2kg, 3kg x 2개씩 가지고 잘 사용했었어요.

그러다가 중량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렇지만 4kg이상이 되면 어깨운동 (프론트레이즈, 레터럴레이즈)의 동작 시 어려움이 있어서 제 최대 무게인 4kg으로 선택했어요!

오옷! 판매처에서 참고한 덤벨 선택방법인데

50kg기준 4kg선택이 좋은 선택이었네요! :)

다만 경험상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2kg, 3kg 요렇게 2개씩 세트로 사시는 게

가장 많이 사용하실 수 있는 무게가 아닐까 싶습니다.

운동 초보 여성분이 덤벨 꼭 하나만 사야한다면

3kg덤벨을 추천하고 싶어요.

근력운동을 거의 안해보신 초보인 경우는 2kg

꼭 2개씩 세트로 사시는 것 잊지마시고요!

그립감 좋고요!!! 굳굳

중간에 미끄럼 방지 부분이 있어서 좋고

크기도 너무 작지도 않고 드는 맛(?)이 있습니다.

틈새, 흔들림 없습니다.

헬스용 장갑은 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덤벨로 가능한 운동 - 다 됩니다.

팔운동

어깨운동

가슴운동

하체운동

등/척추기립근운동

물론 가슴, 등, 하체운동을 할 때는 보통 10kg or 이상의 덤벨을 드는데, 홈트는 아무래도 제약이 있죠. ㅜㅜ

요 덤벨이랑 세트로 산

리복 요가매트 위에서

열심히 2주간 홈트 해보려고요 :)

사이트에서 퍼온 덤벨 사이즈

1년 무상 AS가능하다네요 오올

저는 요 멜킨 공식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했어요

 

집에서 운동하시는 홈트족 여러분

화이팅입니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