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 · Workout 운동 TIP

브랜드별 브라탑 후기 I 호치민이시라면 로컬브랜드 "ibasic" 추천

by YESYESYOL 2020. 2. 25.

안녕하세요. 브랜드별 브라탑 후기입니다.

사실은 호치민에 사시는 운동을 사랑하는 여자분들 위해 정보를 나누고 싶어 하는 포스팅입니다.

브라탑만 입고 운동하시거나 운동복 안에 입을 브라탑 찾으시는 분들 많죠?

저 호치민에서 3년 살면서 .... 저에게 맞는 브라탑을 수도 없이 찾아다녔습니다.

특히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며 의상준비를 해야했기에 호치민에 있는 거의 모든 브랜드를 입어봤어요.

저는 XS~S 사이즈이고 가슴은.. 네.. 그냥 보통.

브랜드마다 후기를 들려드릴게요ㅋㅋㅋ

==============

브랜드별 브라탑 착용 후기

나이키 : 캡이 부실하다. XS,S 사이즈 재고도 별로 없지만 입으면 너무 상체가 빈약해 보인다. 개인소장 캡을 넣자니 자존심이 상한다. 기본 디자인들은 갈비뼈를 너무 조인다.

아디다스 : 나이키보단 조금.. 낫지만 캡이 좀 부실하고, 무엇보다 상체를 못나 보이게 만든다. 특히 겨드랑이 쪽이 안 예쁘다. 차라리 벗은 몸이 낫다 싶다.

언더아머 : 예쁜 디자인이 없다. 각성하시오.

CK : 내장캡이 없다. 안될 일 ㅋㅋㅋ 떼끼! 훠이~

푸마 : 캡 부실, 운동복 안에 입을 이너용으로는 너무 디자인요소가 많고 스트랩이 원투쓰리 현란하다.

유니클로 : 튼튼하고 소재는 정말 좋고 캡도 튼튼하긴 한데, 어딘가 모르게 가슴을 세모나 보이게 만든다.

사이공 스퀘어(베트남에 유명한 짝퉁시장) : 싸게 득템가능하긴 하지만, 몇번만 세탁을 하면 못입는다. 캡 변형이 심함. 여기서 나이키산건 한번도 못입었습니다. 차라리 속옷가게 가셔서 브라탑 사세요!

H&M : 편하고 부드럽다. 그치만 캡이 좀 작다.

=> 이중에 만족도 제일 높은 것이 H&M입니다.

ㅎ ㅏ..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이제 인정할게요.. 네 캡이 문제네요 ㅋㅋㅋ

그 와중에 제가 원하는 디자인과 소재 그리고 캡느낌을 모두 충족한 브랜드가 있어요! 베트남 로컬 속옷 브랜드 "ibasic"인데요. 이 브랜드는 빈컴에도 있고, 타카시마야에도 있고 왠만한 쇼핑몰엔 다 입점 되어 있어요. 브라탑 하나 가격은 약 60만동 = 3만원 정도합니다.

호치민에서 몸에 맞는 브라탑 못찾으셨다면 여기 한번 들러보세요.

ibasic 추천이유

소재가 엄청 부드럽다.

이너로 입기도 좋고, 브라탑만 입고 운동하기도 좋다.

쫀쫀하다.

세탁 후에도 변형이 없(적)다.

전체적으로 브라탑이 조금 더 허리까지 내려온다 => 허리를 살짝 덮어줘서 브라탑만 입었을 때도 덜 부담스러워요.

가슴이 조금 올라오는 디자인이 많다. => 저는 숙였을 때 가슴이 최대한 보이지 않게끔 조금 위로 올라오는 디자인으로 사는데 답답해 보이지 않으면서 운동할 때 딱 좋아요.

ibasic 선택시 주의점

+1 size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기성복 xs, 속옷 S사이즈인데

M사이즈 사서 편하게 입습니다.

브라탑은 입어보고 사는게 최고예요.

저 마른편인데 M사이즈 입는다는 점 참고!

단점

딱히 없지만 밑에 iBX라는 로고가 커서 프로필 촬영할 때는 차마 입지 못했어요. 저 힛씰 로고를 다리미로 눌러서 지워볼까도 생각했지만, 네... 거기까진 못했어요 ㅋㅋ 그치만 로고가 없었으면 아마 프로필 때 입었을 수도!

거의 문신 브라탑으로 잘 입는 분홍색

시스루인데 가슴골이 너무 드러나진 않고요, 그리고 망사가 살짝 위로 덮어줘서 안정감이 있어요.

요번에 산 검정.

얘는 아예 목까지 올라와서 많이 숙이는 상체운동 (가슴운동, 등운동)할 때 좋습니다 :)

에구머니나 조금 민망한 착용샷

요런 핏이에요.

제가 딱 찾고 있던 98%를 만족시키는 디자인

로컬브랜드에서 찾을 줄이야..

말했듯이 단독으로 입기도 좋습니다.

일반 브라탑에 비해 허리아래로 조금 내려오기 때문에 배꼽까지 오는 레깅스랑 입기 좋아요.

어제 빨래를 정리하다가

문득 호치민에 사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퇴근 후 후다닥 올려봅니다.

혹시 정말 애정하는 브라탑 브랜드가 있다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ㅠㅠㅠ

(한국엔 저렴하면서 질 좋은 브랜드가 많지요. 안다르, 제시믹스, 뮬라웨어...)

암튼

예쁘게 입으면 운동도 더 잘 됩니다.

모두 자신감 있게

운동하세요 ♥

호치민 운동녀들도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