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chiminh 일상은 여행

예쓰욜 Fitness I 자가격리, 재택근무 1주일 운동편

by YESYESYOL 2020. 3. 31.

3.23-29 자가격리,재택근무 1주일 기록

안녕하세요. 예쓰욜입니다.

한국도, 베트남도 헬스장 폐쇄되어서

운동할 곳 잃고 방황하는 영혼들이 만들어낸 재미난 관경들이 아주 많았어요.

집에서 생수병 묶어서 로우하시는분들도 있고

집에서 소파테이블 들고 스쿼트 하시는 분도 있고

철봉에서 풀업 비롯 맨몸운동 레벨업하시는 분들

공원에서 나무에 밴드 달아서 케이블로 가슴 하시는 분들도 있고(이건 실제로 베트남에서도 봤어요)

ㅋㅋㅋ 인스타로 재미난 분들 소식 많이 구경하며 일주일이 지났어요.

헬스장을 닫든, 집에 갇히든

운동할 사람들은 어떻게든 한다는

것이 저의 관찰결과였습니다.ㅋㅋ

이번엔 재택 근무하며 확찐자가 되지 않기 위해 몸부림 쳤던 것들을 기록해볼까합니다..

재택을 시작하는 마음가짐은

"날 가둬봐라 더 몸짱이 되어 나가리라"

였어요 ㅋㅋㅋㅋ

재택 후 토요일 눈바디

일단 헬스장에서 확진자가 왔다갔으니

헬스용품 세탁하고 널어놨고요.

가방, 헬스장갑 등등

여기가 옥상인데 넓어요.

저녁에 옥트(옥상트레이닝)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요즘 호치민은 날씨 완전 쨍쨍하고 겁나 뜨거워요. 여행오신 분들은 아마 고생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아쉬워 하지 마세요 ㅎㅎ

저희 홈트 공간입니다.

업무시간엔 자리에 앉아 있느라 당연히 못하고

아침에 출근시간을 아끼기 때문에 아침에 6시30분쯤 일어나서 30분정도 복근홈트도 해줘요. 어쩌다 하루씩ㅎ

일단 집에선 움직이는게 정말 너무 적어서

저녁엔 꼭 1시간씩 뛰거나 걸으려고 했어요.

다행히도 집 바로 앞에 강가따라 산책로가 있어서

나가는 마음을 잡기가 훨씬 수월했구요

헬스장 못가니 엘베에서 열심히 바디체크..

하체운동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헬스장 못가서 아쉬워요.. 쇠가 그립다..

 

지나가다 철봉발견!!!

이게 왠 쇠냐며 ㅋㅋㅋ

바로 달려갔습니다.

행잉레그레이즈 10개했는데 손이 아파서 내려왔어요.

겨우 몇일 고작 10개,20개했을 뿐인데

손에 굳은살이.. 진짜 장갑안끼고 하시는 분들 대단합니다.

어제는 운동 기구도 다 못하게 막아놨더라구요. 여러사람의 손이 닿는 공간이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달리기 안하는 날은 덤벨들고 옥상으로!ㅋㅋ

(하루종일 집에 있다보니 방에선 못하겠더라고요)

집에 1kg~3kg덤벨만 있어도

어깨운동 충분히 할 수 있어요.

어깨운동 루틴

프론트레이즈 15회 x 5세트

레터럴레이즈(사이드) 15회x 5세트

리어델트레이즈 (후면) 15회x5세트

숄더프레스 15회x5세트

대니조어깨후면 운동 10회x5세트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20회 x5세트

덤벨컬(이두) 10회 x 5세트

이정도만 해도 땀 쭉 납니다.

어깨 혼내줄 수 있어요 ㅋㅋ

그리고 스쿼트도 다리가 피곤하지 않은 날은 500개

걷고 들어온 날은 200~300개씩 해줬어요.

사실 첫날은 스쿼트 700개+킥백200+런지100개=1000개 채웠는데 1시간 30분 걸렸어요. 힙&허벅지 혼쭐남..

맨몸 스쿼트는 최고의 유무산소 운동인 것 같아요. 저는 사실 헬스장 다닐때도 가끔 중량 들기 싫은 날은 구석에서 맨몸 스쿼트만 1시간정도 하다 올때 있거든요. 맨몸으로 스쿼트를 하면 자세도 교정하고 자극점을 생각하며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카디오 하기 싫은 날은 이걸로 대신 칼로리 소모를 하기도 하고요.

암튼 평소 맨몸 스쿼트 하는 거 좋아하는데, 헬스장 가면 중량운동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못할 때가 많아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옥상에서 하고 쉴 때 기대다 보면 이렇게 다리에 페인트가루가 묻어요.

끝나면 땀에 쭉 젖어요.

이렇게 땀을 흘리지 않으면 에너지가 남아서 예쓰욜은 잠이 오지 않습니다.하아 ㅠㅠ

저 멀리 보이는 곳이 제가 다니는 헬스장(landmark81)인데 저길 하염없이 바라만보며 운동하고 있네요. ㅋㅋ 헬스장 다시 재오픈하면 갈 수 있을까 - 그것도 고민입니다.

밤에도 복근홈트! (제가 추천했던 영상들)

보면서 20분씩 30분씩 홈트해주고 있어요.

복근홈트영상은

지난번 추천한 적 있는 이 언니가 최고..

15분,20분짜리 있어서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자극은 제대로 옵니다.

20분 복근 아작내기 - 복근 홈트 유투브 영상 추천 (외쿡언니)

운동 후 복근운동 아쉬울 때 따라한 영상 중 20분 루틴이라 좋은 것 같아 영상 2개 추천합니다!​집에서 복...

blog.naver.com

하루종일 집에 있다가 운동 후 커피가 너무 땡길 땐 가끔 마스크끼고 조심스레 나가서 아아 한잔 먹고 오기도 했어요. 맥도날드도 매장에서 먹는 건 금지되어서 사람 하나도 없네요.

암튼! 평소에 눈에 보이는 부분이 복부인데 요즘 매일 홈트를 해주고 있어서 복부 컨디션은 오히려 재택근무 후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몸무게는 살짝 오른 것 같아요 어쩔 수 없겠죠..?

이렇게 재택근무 동안 조금 더 부지런을 떨어봤어요.

식단도 나름 잘 지켰고, 배달음식 외부음식 한번도 안 먹었고... 덕분에 먹는 것에 대한 생각도 정리하고 스스로 컨트롤 하는 훈련도 된 것 같고 ^^; ㅋㅋ

자가격리 수칙도 잘 지켰으니

건강하게 사무실로 복귀하려고 합니다.

헬스장 닫았다고 놓지 마시고

집에서 홈트영상이나

밖에서 안전거리 유지하시며 산책,러닝도 좋고

세상이 우울할 때 같이 우울감에 빠지지 않고 나만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보아요!!

물론 그게 어려운게 당연하고

지키지 못할 때가 더 많겠지만

시간을 흘려보내지 않고 내가 어떻게든 사용하는 것이야 말로 후회없이 알차게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 오늘 좀 진지한가요 ㅋㅋㅋ

모두 오늘도 많이 움직이시고

건강하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