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 · Recipes 레서피

식단템 - 바밤 단호박 I 비싸지만 간편하고 맛있는 냉동손질 단호박

by YESYESYOL 2023. 8. 15.

단호박은 고구마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 정도입니다.

다이어트 막바지에 정체기를 뚫으려고

아침 탄수화물을 고구마->단호박으로 바꾸었습니다

찐고구마 100g = 128kcal (탄수화물 약 30g)

찐단호박 100g = 66kcal (탄수화물 약 14g)

단호박은 100g수 대비 포만감은 있으면서도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단에 구성하면 좋아요~

다만 이 단호박을 어떻게 간편하게 먹을 것이냐가 문제죠

고구마야 삶으면 그만인데

단호박은 껍질 야무지게 씻어야죠~ 씨 파내야죠~

또 잘라서 삼발이에 올려야죠...........

좋지만 번거롭습니다. 어쩌다 한번은 먹을 수 있겠지만

매일 식단을 하는 사람으로서는 부담스러워요

최근에 엄청 맛있는 단호박 제품 발견해서

올려봅니다. 단점은 가격!!!!!!!!!!!!!!!

바밤단호박

250g에 4,690원

비싸..

 

 

 

먹는방법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기

스프 /샐러드

비싸지만 하루에 100g 정도 한끼 드시는 분들은 드셔보실만 합니다. 저는 이래저래 따져보니 손질하는 번거로움+성분 때문에 한 3-4주간은 먹을 것 같아요.

유지어터가 되면 굳이 비싸게 단호박을 사먹을 필요가 없지요

ㅎㅎㅎㅎ..

한봉지에 진짜 4-5 조각 정도 들어있어요 ㅎㅎㅎㅠㅠㅠ

 

큰조각 대략 재보니까 80g나오더라구요

참고하시구요~

큰조각+작은 조각하면 대략 100그램 정도 나옵니다

 

냉동상태로 전자렌지 3분

저는 자기전에 냉장고에 내려놧다가 아침에 2분 30초정도 돌려 먹기도 하는데 괜찮아요.

이렇게 운동 후에 가볍게 단백이와 먹기도하고

아침에 도시락으로 많이 싸다녀요!!

단호박+땅콩버터 한스푼+단백이2 +천일염

 

장점: 맛있다.

단점 : 비싸다.

한봉지에 250g이니까

한 세번 정도 아침으로 먹는다 생각합니다

단점보다 장점을 발견하고 싶은 분들

단호박을 꼭 먹어야겠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저는 만족하며 먹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