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chiminh 일상은 여행

호치민 사이공스포츠 클럽(Saigon Sports Club) 후기 - 웨이트, 수영, 요가, 복싱 무에타이, 크로스핏까지

by YESYESYOL 2020. 5. 18.

안녕하세요.

호치민 사는 진지한 다이어터 예쓰욜입니다.

주말에 운동하러 갔다가 8시간 놀다 왔어요ㅋㅋ

호치민에도 이런 천국같은 곳이 있다니,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 꼭 한번 들려보세요.

사이공 스포츠 클럽

(Saigon Sports Club)

헬스(웨이트트레이닝)

복싱

무에타이

요가

수영

크로스핏 까지

모두 커버하는 대박 스포츠 센터입니다.

1일권 (프로그램 포함)

: 500,000 동 / 한화 약 25,000원

 

514B Huỳnh Tấn Phát, Bình Thuận, Quận 7, Hồ Chí Minh, 베트남

위치는 7군에 있어요

 

 

 

Saigon Sports Club

★★★★★ · 무술 클럽 · 514B Huỳnh Tấn Phát

www.google.com

 

골목 안쪽 깊숙한 곳에 위치

(로컬 동네예요)

간판 시원깔끔

주차가능하구요

실내로 가면 로비가 있고

다양한 용품/보충제 판매합니다.

제가 BCAA 먹던 미국의 applied nutrition

제품들이 많아서 괜히 반가웠어요

밖에는 야외 수영장이 있구요

울타리 밖에서 찍었습니다

실내 - 락커룸도 적당히 크고

샤워시설도 넓구요

대신 락커키를 열려면 상주하시는 분이 한번 카드를 대줘야 열 수 있더라구요. 뭔가 고장이 난 건지 조금은 번거로웠지만 뭐 자리에 늘 계셔서... (왔다갔다 하기는 좀 불편)

작은 사우나도 있어요

수영장 엄청 큽니다.

물 깊이는 1.2M~1.6M

수영장 물은 깨끗했는데 말이죠. 물에 들어갔다 잠깐 나왔는데 몸이 좀 따가웠어요. 그래서 수영장을 위해서 가시는 건 비추입니다. 선배드가 많으니 태닝하러 가시기엔 좋아요

여기 센터가 엄~~~~~~~~청 커요.

안쪽으로 쭈우욱 들어가면

복싱,무에타이,주짓수,크로스핏존

등등이 구별되어 있습니다.

꿈나무들의 공간이 아니구요.

진짜 선수같은 몸을 가진 분들이

연습하고 수련하는 곳 같아요..ㄷㄷ

"여긴...진짜다.."

복싱존

수업중일 때 몰래 찍었어요

스파링

무에타이 연습하는 곳

여긴 복싱?스파링인것 같아요

잘 모릅니다 사실..

여기가 몸 풀고 (왼쪽 잔디)

크로스핏하는 존(오른쪽) 이구요

요런 타이어 있는 곳.ㅋㅋㅋ

처음 봐요

요기가 크로스핏존

가볍게 달릴 수 있는 트랙도 있고

바벨이랑 철봉이랑 로우머신 사이클

요기는 헬스장이에요!

실내고 적당히 시원한 정도

엄청 넓고요. 기구가 진짜 다양합니다.

특히나 랫풀다운,로우하는 머신이

종류별로 정말 많아서

등운동하기 좋은 곳입니다.

프리웨이트존

덤벨존

케이블인데 그립이 다양하죠?

진짜 헬창들을 위한 공간 ㄷㄷ

원판 정리상태 아주 좋고요.

여기는 진짜 - 개인 가방 짐에 들고 들어오면 안되고, 기구/원판 사용 후 원위치 하는 거 제대로 지키셔야 하는 곳입니다!!

ㅋㅋㅋ요건 뭔가 했더니

다리 찢는 기구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여기 파워렉인데요

약간 구부러져서

중량스쿼트하고 갖다놓기 편할 것 같아요

스미스머신

등운동 맛집이고 진짜

랫풀다운 머신이 여러개 있는데

케이블도 있고, 아래와 같은 기구도 있어요.

렛바로 하면 양쪽 어깨 불균형이좀 있어서 흔들리는데 기구사용하니 너무 안정감있고 좋더라구요. ㅠㅠ 강츄~

 

신기했던게 로우머신이 한 5개는 되는 것 같아요 ㅋㅋ

T바로우 머신도 있습니다. 첨 봤습니다.

그리고 스낵바에서

스무디, 주스, 음료수 시켜드릴 수 있어요

저는 코코넛과 파인애플 등이 들어간 스무디 먹었는데

진짜 가벼운 한끼로 손색없구요. 양도 많고 ㅠ

무엇보다 여기 음식에는 쓸데없는 설탕 같은 것 넣지 않아 안심하고 드실 수 있어요. 가격은 스무디 1잔에 80,000동 정도(4천원)

 

그리고 음식 메뉴도 있어요

메뉴를 선택해도 되고

DIY로 조합해먹을 수 도 있습니다.

저는 닭가슴살(데리야끼소스)

콜리플라워라이스

계란프라이 2개

선택했어요

 

쫘잔

같이간 친구는 치킨, 크림파스타, 현미밥

이건 제꺼 ㅠㅠ

캬하, 너무 깔끔하고

닭이 너무너무너무 부드러워서 깜놀했어요. 여기서 운동하면 밖에서 나가드실 필요가 없네요.

그리고 오후에 수영 하면서 잠깐 땀 식히고

크로스핏 수업도 들었습니다. (1시간)

티셔츠를 입고 했는데 진짜 땀에 다 젖어서 결국 다들 벗고 있더군요.ㅋㅋㅋ

저는 크린이라 크로스핏은 처음이었는데 그냥 뭐 들을만 했었어요!

자꾸 바벨을 들고 런지할 떄 무릎을 찍으라고 해서 무릎에 멍이 들었습니다.ㅠㅠ흑흑 슬퍼라

첫 크로스핏 기념샷 ㅋㅋ

이렇게 다~ 끝나니까 저녁7시 ㅎㅎ

정규 운영시간은 저녁 8:30분까지인데

토요일이라 그런지 7시에 닫더라구요.

아침 11시쯤가서 저녁7시에 나왔으니

8시간은 보냈네요

나올때까지 아쉬운걸 보면

정말 저에겐 최고의 놀이터였습니다!

푸미흥 근처이니 오면서

최애 맛집 들깨시레기 들러주고요 ㅎㅎ

마라톤 한 만큼 허기지고 배고팠어요

푸미흥맛집 들깨시레기

저처럼 운동 좋아하는 분들, 특히 웨이트 좋아하시는 분들이 가시면 기본 3시간은 죽치고 있다 오실 수 있을 거예요.웨이트 존에는 머신들이 새롭고 재밌는 게 많구요. 분위기는 "운동매니아"들만 모이는 곳이라, 기본적인 매너는 필수 입니다

.

그리고 무에타이, 주짓수, 크로스핏 등등

좀더 깊게 배워보시고 싶은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무에타이는 태국출신 트레이너는 현재 없다고 하네요.

(요가 강좌도 있어요!)

다만 수영장 물은 저에게 맞지 않았어요. 참고하세요 ㅠ

하루종일 놀이터가서 놀고 싶은

호치민 거주자 분들께 강츄! :)

여기서 만난다면 인사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