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Beauty & Fassion

구매후기 I 캐논 Canon EOS M50 - 블로그용 브이로그용 카메라

by YESYESYOL 2019. 9. 20.

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용량이 모자르고, 조금 더 좋은 화질로 사진을 찍고 싶어 드디어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입했다.

여러가지 모델을 비교해보았으나, 후기도 좋고 특별히 단점도 없는 이 모델로 선택했다.


블로그, 브이로그용 카메라

캐논 EOS M50


 

 

미러리스인데다 액정이 180도 회전 되어 셀카를 찍을 수 있고, 자체 필터를 선택해 보정이 가능하다는 부분이 폰카의 장점을 그대로 갖고 있다. 특히 브이로거 들에게는 외부 마이크를 연결할 단자가 있어서 동영상을 많이 찍는 사람들에게도 인기있는 모델이다.

나는 동영상 기능을 많이 쓰진 않지만, 혹시 모를 필요를 위해 외부마이크 연결이 가능하다는 부분도 참고 했다.

Dslr보다는 확실히 가벼워서 워낙 짐이 많은 나는 처음부터 무거운 카메라는 옵션에서 배제했다.

 


캐논 EOS 미러리스 M50

구입처 :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캐논 매장

구입가격: 총 73만원

-기본 KIT : 719,000 원

카메라+ 가방 + 기본 번들렌즈(15-45mm 줌렌즈)

-UV필터 렌즈 : 11,000 원 별도 구매


사실 면세점에서 사면 훨씬 싸지만 워낙 인기모델이라 그런지 품절이었다. ㅠㅠㅠ

매장 안쪽 M50코너로 이동. 블랙/화이트 두 컬러가 있고 가격은 같다.

카메라는 화이트로 사면 나중에 누래진다는 지인들의 염려를 ㅋㅋ 반영하여 블랙으로 선택!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카메라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두 컬러모두 찍진 못했다.ㅜㅜ 사진은 화이트만 ㅋㅋ

M50 화이트

렌즈는 두 종류가 있는데 줌 기능이 있는 기본 번들(15-45mm)가 있고 거기에 줌 기능 없는 단렌즈(22mm)짜리를 옵션으로 살 수 있다. 단렌즈 추가하면 859,000원. 14만원 차이다.

나는 카메라 입문자이고, 기본 번들렌즈로도 충분 할 것 같아 기본옵션만 선택.

사서 집에왔다. 오는 길에 메뉴얼을 읽다가 몇번을 졸았는지 모른다.ㅋㅋㅋㅋ 어려운 기계세상 ㅠ

옵션에는 카메라+카메라가방이 포함되어 있다. 매장에서 기본 검정 가방 말고 예쁜 가방을 주셨다.

가방은 안쪽을 열면 분리 가능한 칸막이가 들어 있고 앞에는 작은 포켓이 있다.

카메라+충전기+렌즈가 모두 다 들어간다.

드디어 본품 박스 개봉!!

16GB메모리카드는 옵션에 포함, UV필터는 따로 11,000원에 구매했다. UV필터는 카메라 렌즈도 보호하고, 노이즈도 줄여준다고 한다.

UV필터는 렌즈 앞에 끼워서 쓰면 된다. 안경씌우듯이 ㅋㅋ

별도 구매한 UV필터

안에는 카메라 기본 구성품이 있다.

꺼내보았다.

카메라+기본렌즈(15-45mm)+ 충전기 +배터리 +스트렙이 들어있다.

비닐을 까보았다.

렌즈 커버를 빼고 렌즈를 장착해보았다.

렌즈 빼고 교체하는 방법은 빼서 살짝 돌려서 끼우면 된다. 매뉴얼 참고

위에서 본 모습.

앞에서 본 모습

대각선에서 찍은 모습

위에 수동 플래시 부분을 열어준 모습

연습삼아 사진을 찍어보았는데 일단 카메라 초보자인 나도 조작하기 편리하다. 그리고 보정을 따로 안해도 될 만큼 자체적인 필터효과 및 아웃포커싱 효과가 뛰어나다. 왜 블로그용 브이로그용 카메라인지 느낌이 온다.ㅋㅋㅋ

영수증 참고샷. 카메라 기본 키트+UV필터=73만원에 구입.

특히 wifi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카메라->핸드폰으로 사진을 옮길 수 있어 매우매우매우 간편!!!!!!!!!

캐논 전용 어플 Camera Connect라는 앱만 깔면 된다.

아직 걸음마 단계이지만 점심으로 피자를 먹으며 음식 사진을 찍어보았다.

가격대는 있지만 ..... 첫 카메라를 고민하는 사람들은 선택해도 좋을 모델 인 듯!

천천히 공부해서 예쁜 사진 많이 남겨봐야겠다. ㅋㅋ

 

이제 돈 벌러 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