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 · Recipes 레서피

새콤달콤 슈퍼푸드|바오밥 가루 (Baobob Powder) 쿠팡 직구 후기, 먹는 방법

by YESYESYOL 2019. 9. 21.

어린왕자에서도 상징적인 나무, 바오밥.

바오밥 열매로 만든 바오밥 나무가 슈퍼푸드/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Little Prince 어린왕자의 바오밥 나무

 

 

바오밥 나무는 아프리카 지방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키가 17m까지 자란다고 한다.

아프리카 사람들에게는 바오밥 나무가 어디 하나 버릴 데 없이 음식으로/약으로/껍질은 의복으로 활용된다고 한다.

Africa's tree of life = 아프리카 생명의 나무 라 할만 하다.

 

바오밥 나무의 열매는 노란색으로, 어른 팔뚝만큼 크다. 이 열매를 갈아 만든 것이 바오밥 파우더!

필요한 건 어디서나 살 수 있는 세상, 쿠팡 직구로 바오밥 파우더를 1만 2천원정도에 구매했다.

운동하는 유투버분들이 쿠팡에서 식품 구매를 많이 하시는 것 같다.

 

 

 

 

엠알엠 로우 바오밥 파우더

COUPANG

www.coupang.com


MRM 로우 오가닉 바오밥 파우더 (Raw Organic Baobab Powder)

원산지 : 말라위 & 남아프리카(Malawi & South Africa)

가격 : 11,883원 (240g)

구매처 : 쿠팡직구

슈퍼푸드 바오밥 파우더 드디어 받았다!!!

 

 

 


바오밥 파우더 효능

- 비타민C/ 칼슘 풍부 : 피부, 면역, 감기예방, 뼈 건강에 좋다.


 

 

 

통으로 살까, 지퍼백으로 살까 하다가 지퍼백이 나을 것 같았는데.....

지퍼백 형은 가루날림이 심해서 지퍼백 사이에 가루가 끼면 잘 닫히지도 않는다.

밀가루 파티하듯이 한번 열고 닫으면 난리 남 ㅠㅠ

다음에 사게 되면 꼭 통/병에 든 것을 사리라...

이쁘다. 바오밥 파우더 브랜드/종류는 너무나 많아서 가급적 organic 표시된 것으로 사면 될듯.

열어보면 인절미 가루같은 살색 가루가 들어있다.

그치만, 냄새는 열자마자 새콤~~ 한 레몬향이 난다. 바오밥이라 하면 뭔가 이름에서 구수한 맛이 날 것 같았는데, 저렇게 큰 열매에서 레몬향이 나다니. 새콤해서 스무디/주스에 섞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바오밥 파우더 맛

- 한줄 요약 : 레몬밤이랑 비슷!!!

새콤한 레몬맛 가루에 약간의 달콤함이 섞여있다. 다만 가루의 질감은 인절미가루 처럼 조금 텁텁하다.

식이섬유/비타민C /칼슘이 풍부한 바오밥 파우더.

뒷면을 보면 먹는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그냥~ 먹고 싶은 대로 ㅎㅎ 먹으면 된다!!

그럼, 바오밥 파우더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

 

 

바오밥 파우더 먹는 법

- 스무디/주스에 넣어 먹기

- 요거트나 시리얼에 섞어먹기

- 베이킹시 첨가하기

- 잼에 섞어 빵에 발라먹기

 

 

 

나는 사실 이 바오밥 파우더를 알게 된 계기가, 유투브 제이제이살롱드핏에서 아침으로 무설탕잼+바오밥 가루를 섞어서 잼을 빵에 발라 먹는 모습을 보고 나서다.

 

 

 

바오밥 파우더 먹는 법 1) 그릭요거트에 섞어 먹기

아침마다 그릭요거트를 먹는데, 0% FAT이나 No sugar 그릭요거트는 정말 그대로 먹기가 힘들다. 그래서 바오밥 파우더와 섞어서 먹어 보았다. 그릭요거트에 바오밥 파우더 적당량을 넣어서 섞어주면 된다.

파예(FAGE)의 0% FAT 그릭요거트에 먹어봤다.

 

파예(FAYE)그릭요거트와 바오밥 파우더

섞으면 요거트가 인절미 반죽처럼 색이 바뀐다.

 


맛 후기 : 생각보다 쏘쏘였다.

그릭요거트의 텁텁한 맛을 새콤한 바오밥 파우더가 잘 살려줄 것으로 기대했는데.. 그 맛의 조화가 썩 자연스럽지 못했다. 차라리 그냥 요거트를 선택하겠다. 그릭요거트는 생과일을 첨가해서 먹는게 제일 좋은 것으로.. ㅜㅜ


 

 

 

바오밥 파우더 먹는 법 2) 무설탕 잼 or 마누카꿀에 섞어 먹기

​강추!!!!

바로 내가 바오밥 파우더를 사게 된 계기다.ㅋㅋㅋ 무설탕 잼에 상큼하게 바오밥 파우더를 섞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았다. 먹어본 후기? 진짜 맛있다.ㅎㅎㅎ그릭요거트로 무너진 기대를 다시 살려줬다.

잼에 섞어서 빵이나 바게트에 발라 먹으면 된다. 나는 잼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 미니잼을 사서 섞어주었다. 따로 그릇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서 편하다. (그릇 없는 사람)

가루를 적당량 넣어서

섞으면 마치 잼에서 바오밥의 새콤한 향이 난다.

쉐켓쉐킷 섞어주면 된다

잼 대신 마누카 꿀과 섞어서 빵이랑 먹어도 맛있다. 마누카꿀은 위염/역류성 식도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치료약으로도 유명하다.

마누카꿀과 바오밥 가루를 섞어 먹어도 맛있다 ㅠㅠ

친친언니가 프랑스 여행갔다가 사다준 무염버터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이있구나.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맛이다.

버터는 프랑스의 유명버터 보르디에 무염버터다. (Le Beurre Bordier Butter)

 


 

맛 후기 : 과일잼의 새콤달콤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 무설탕 잼에 부족한 단맛을 보충할 용도로, 혹은 주말 아침을 시작하는 기분좋은 브런치 메뉴에 더하면 좋을 것 같다.

 


 

버터를 소개 아니할 수가 없다.

무염버터, 버터 그자체로 풍부한 맛. 프랑스의 유명한 보르디에 버터입니다. 비누처럼 생겨가지고는 뜯어보면 색이 너무 맛있어 보여요. 근데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거기에 맛있는 빵이랑 먹으면...맛이 없을수가 있겠나요?

(프랑스에 유명한 버터로는 보르디에, 이즈니, 에쉬레 등등이 있대요.)

바오밥파우더 총평 : )

바오밥 파우더가 대중적인 식품은 아니지만, 한번 쯤 재미로/건강식품으로 사먹어 볼만 한 듯하다. 텁텁한 그릭요거트에 섞어먹기보단 잼이나 다른 청량감있는 스무디/주스에 섞어 먹는 것이 더욱 맛있는 것 같다는 것이 나의 후기. 베이킹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레몬쿠키처럼 만들어 보아도 좋을 듯. 다만 뜨거운 물에 타먹으면 비타민과 칼슘이 파괴될 수 있으니 시원물에 타서 마시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