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 · Recipes 레서피

잘 익은 아보카도 보관하기 | 속 파내서 지퍼백에 넣고 냉동실로 보내면 끝!

by YESYESYOL 2020. 4. 8.

숲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

몸에도 좋죠

막상 의욕있게 사놓고 물러서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보카도 효능 :

단백질, 불포화지방,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독소를 해독하는 항산화 물질 또한 가득 담겨있다.

간만에 아보카도로 스프레드 만들어서 토스트에 발라먹어볼까~ 하던 참에 온라인으로 시켰는데, 정말 잘~~익은 아보카도 4개가 왔어요. 그 중 1개는 바로 먹었구요 ㅎㅎ 하루하루 지날수록 거무튀튀해지는 아이들 ㅠ

나머지는 어떻게 보관해야하냐고

아보카도 잘 먹는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냉장보관은 갈변의 지름길이므로

냉동보관하라고 하더라구요.

잘 익은 아보카도 보관방법

평소 본인의 먹는 방법대로

썰어서 or 으깨서 지퍼백에 담아 냉동보관

끝!넘 쉽쥬

저는 썰어서 넣어봤더니 아보카도 끼리 붙어서 정말 안떨어지기도 했었고, 평소에 으깨서 먹는 걸 좋아해서 으깨서 보관했습니다.

1.잘익은 아보카도 준비

2. 반갈라 씨 제거

3. 속 파내기

4. 지퍼백 담기 끝!

마지막에 지퍼백에 젓가락이나 칼로 격자모양을 남겨두면

(마늘처럼)

떼먹기가 수월해요!

저는 그냥 납작하게 만들어 보관했어요.

먹을 때는 언 상태에서 칼 or 손으로

먹을만큼 떼어내

자연해동해서 드심 되겠습니다!

저는 바나나랑 퓨메랑 섞어서 빵에 발라먹는 것도 좋아해요 :)

사실 냉동보관 방법은 뭐.. 꿀팁은 아니지만

저는 야채를 버리는게 너무너무 아까워서

야채도 많이 사먹지만 안먹고 버리는 야채는 없는 편입니다.

아보카도도 너무 좋은 식재료이니

아깝게 버리지말고 :) 무르기 전에

보관하셔서 알차게 먹어보아요!

 

 

리얼 아보카도 퓨레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곰곰 냉동 아보카도

COUPANG

www.coupang.com

 

더 좋은 꿀팁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