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 · Recipes 레서피

다이어트소스 I 홀그레인머스타드 - 1스푼에 몇 칼로리? 맛있게 먹는 방법 (마일로 Maille)

by YESYESYOL 2019. 9. 21.

홀그레인 머스타드!

Whole Grain Mustard

새콤하면서도 톡쏘는 식감에

샌드위치나 고기 먹을 때 한스푼만 곁들여도

놀랍게 맛과 풍미를 살려주죠.

 


게다가 다이어트에도 좋다는데

1스푼은 몇g이고 몇 칼로리인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저는 마일로(Maille)의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먹고있어요.

불어로 "마유"라고 읽나봐요.

총 270g 1병에 4천원 정도주고 샀던 것 같아요.


 

홀그레인 머스타드는

씨겨자에 식초,소금,향신료를 섞어 만든다고 합니다.

겨자는 항염,소염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MAILLE 홀그레인 머스타드

제조 : 프랑스

가격 : 4,000원대 (270g)


프랑스가 원래 머스타드/홀그레인머스타드로

유명한 지역이래요

보통 한번 먹을 때 1티스푼 정도 가득 떠서 먹는데

칼로리는 어떨까요?

10g73 KJ (킬로줄)이예요

오잉!! 73 Kcal?? 높은데!?!

거의 식빵하나 수준이라고?

잠깐!! 당황하지 맙시다.

우리에겐 Kcal (킬로칼로리)가 익숙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Kj(킬로줄)의 단위를 사용해요.

1kcal = 4.184KJ

 


즉 요 제품은

10g에 73Kj = 17 Kcal

 


짜고 약간의 달콤함도 있지만

17Kcal면 그냥 신경안쓰고 먹어도 되겠죠?

 

 

아니 그렇다면 10g은 얼마나 될까요!

궁금해서 제 최애템 저울에 재봅니다.

작은 티스푼을 준비했어요

한 티스푼 가득 뜨니 한 5g정도 되네요.

티스푼으로 가득 2번 뜨면

10g정도 나와요

(생각보다 많은데요!?ㅋㅋ)

큰 밥숟가락으보다는 조금 적은 양이구요

즉 요렇게 가득 두번뜨면 17칼로리!

아주아주 착하네요.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 많으셨을 것 같아요 ㅎㅎ

 

 

결론적으로!!!

 

 


마일로 홀그레인 머스타드 칼로리

티스푼 가득 2번 = 10g = 17Kcal


 

다이어트 중에 음식에 맛과 풍미를 더하고 싶다면

1~2 티스푼 정도는 퐉퐉 드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안심하고 계시나요!

앞으로도 더 즐겨 먹어줘야겠습니다.

제가 홀그레인 머스타드 먹는법!

1. 단연 소고기와의 조합이 최고죠

2. 닭가슴살을 먹을 때도 스리라차와 함께 곁들여요

요렇게 일요일 아침엔 빨간 스리라차 대신 담백한 홀그레인 머스타드가 좋더라구요

3. 샌드위치 만들 때 빵에 발라먹기

식빵에 홀그레인 머스타드 바르고 위에

위에 야채와 속을 넣어주면

새콤하면서 풍미가 배가 되지요

4. 최근엔 구운 두부와도 잘 먹고 있어요.

심심하고 담백한 두부에 콕 발라서 먹으면 짱!

저는 프랑스의 마이어 홀그레인을 잘 먹고 있는데

수입제품들 종류가 엄청 다양하네요.

1병에 4,000원대에 구입하시는 게 제일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쿠팡 등에서 저렴하게 사실 수 있네요~ 

 

마이어 올드 스타일 홀 그레인 디종 머스타드

COUPANG

www.coupang.com

 

홀그레인 머스타드로

맛있고 즐겁게 다이어트 식단 챙겨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