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 · Recipes 레서피

비건 다이어트 | "고구마 라이스" 흰 쌀밥 칼로리의 1/2 - 호주 제품 Heathy Heart의 Sweet Potato Rice

by YESYESYOL 2019. 9. 26.

지난 번에 올린 

콜리플라워 라이스가 인기가 진짜 많았어요!

 

제 인스타에도 올렸더니 정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시더라구요. 호치민에 살고 있는 제 외국인 친구들도 어디서 샀냐고 물어봐서 알려주기도 했구요.

오늘은 고구마 라이스

(Sweet Potato Rice)

후기 들고 왔습니당.

결론적으로는 콜리플라워 라이스가 훨씬

먹기도 칼로리도 맛도 좋은 것 같아요.

(ㅎㅎ개인취향!)

 

 


호주 헬씨하트 (Healthy Heart)

고구마 라이스 (Sweet Potato Rice)


V 글루텐 프리

V 첨가제, 보존제 NO

V 비건 제품

V 흰쌀 탄수화물의 1/2 보다 낮음

100g 기준칼로리

흰쌀 = 160 Kcal

고구마라이스 = 65.2 Kcal


고구마 100g =주먹크기 1개가

93kcal정도니 고구마 라이스는 65.2 Kcal

로 조금 더 낮네요!!

뒷면에는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V팬에 살짝 볶거나

V 전자레인지에 90초!

영양성분 참고하시구요 : )

고구마 라이스는 생각보다 빨간?색이었어요.

고구마도 하얀고구마, 노란고구마, 주황색고구마

종류가 여러가지잖아요?ㅎㅎ

지퍼백 윗부분을 뜯으면

요렇게 잘게 다져진 고구마 라이스가 나와요.

일단 조금 촉촉합니다.

주황색이구요.

비주얼은 당근을 잛게 다져놓은 듯한..

냄새도 근데 고구마+당근 냄새가 나요

아마 고구마 종 때문인 듯 합니다 ㅋㅋㅋ

어차피 고구마라이스도 탄수화물이라

조금만 덜어서 먹어보려구 덜었어요.

덜은 후에는 지퍼백안에 넣으시거나

집게로 닫아서 냉장 보관하시믄 되구요

주황주황

냉장보관식품이고 먹을 수 있게 된거라

살짝 떠먹어 봤는데

촉촉하니 달달하니 맛나더라구요

팬에 볶아 먹어도 되고

전자렌지 돌려도 되지만

저는 일단살짝 데친 미니브로콜리랑

팬에 살짝 데워먹었어요.

색깔 이뿌죠!?ㅋㅋ

다만 콜리플라워 라이스와 다른점!!

=> 고구마라이스는 전분이 있어서

팬에 기름없이 볶으니 금방 풀어지면서 눌러붙는 경향이!

그래서 그냥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어도 될 것 같아요.

심플하게 야채볶고

닭가슴살 삶아서 가볍게 먹었습니다.

달달한 맛이 있어서 따로 막 양념을 하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

고구마라이스 + 미니양배추 + 닭가슴살

후딱 만들어 저녁으로 먹었어요 :)

후기 :

고구마로 만든 라이스가 궁금해서 사본 것인데

고구마는 제가 매일매일 먹는 음식이라

잘게 다져진 익힌 고구마? 같은 느낌정도라

큰 임팩트는 없었답니다....

(콜리플라워 라이스 강추!!ㅋㅋ)

고구마를 삶기가 귀찮고 시간이 없고

그치만 고구마로 GI지수가 높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싶을 때는

(제가 외국인이라면)

사먹을 만 한 것 같아요 ㅋㅋㅋ

다만 고구자자체가 저렴해서

2-3인분용을 5천원정도 주고 사기엔

좀 돈이 아까운 소비였네요.

제가 주로 먹는 고구마는 속이 하얀 고구마인데

호주에서 나는 고구마는 빨간 고구마가 많은가봐요

그래서 익숙한 맛이 아닌 좀 다른 고구마였습니다 ㅎㅎ

궁금하면,, 한번 도전해보세요?ㅎㅎ

호주엔 이렇게 fresh하게 만든

새로운 건강식품들이 많고 다양한 것 같아요 :)


콜리플라워 라이스 후기는

아래 포스팅 참고!

 

 

비건 다이어트 | 흰쌀밥 칼로리의 1/8 이라고!? 콜리플라워 라이스 (호주 Healthy Heart)

​ 다이어트 식단에 새로운 손님!! 흰쌀밥을 대신하는 "콜리플라워 라이스"가 있어서 사봤어요. 저한텐 생소했는데 이미 비건식품으로 유명하더라구요. ​ HEALTHY HEART(헬씨 하트) 호주브랜드 Cauli Flower Rice..

yesyesyol.tistory.com

 

댓글